첫 실행화면
using System;
: 그냥 보면 한 덩어리 같지만 실은 세 가지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 using, system, ;(세미콜론) : 이를 결합해서 한 문장을 이루면서 비로서 의미를 만들어 냅니다. using이란 단어는 다소 생소하지만, 우리는 using을 java에서 패키지[package]로 자주 접할 수 있었습니다.
class MyApp { }
: 클래스(class)는 c#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로서 데이터와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능(Method)으로 이루어집니다.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}
: 이 메소드는 프로그램의 진입점으로서,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실행되고, 이 메소드가 종료되면 프로그램도 종료됩니다. 따라서 모든 프로그램은 반드시 Main이라는 이름을 가진 메소드를 하나 가지고 있어야합니다. - statc : 한정자 , 메소드나 변수 등을 수식
- void : 반환 형식 , 메소드의 반환 형식
- Main : 메소드 이름
- string[] arg : 매개 변수
변수선언
변수
- 데이터를 담는 일정 크기의 공간
- 초기화 : 변수에 최초의 데이터를 할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int x ; //선언
x = 100; // 데이터 할당을 별도로 진행
int x = 100; //선언과 초기화를 한 번에 할 수 있다. [ 위 두 선언과 아래 한 선언의 값은 동일 ]
int x=30, int y=20, int z=40 ; //이 처럼 여러 개를 동시에 선언할 수 있다.
깂 형식과 참조 형식
- 값 형식 [ Value Types ] : 변수가 값을 담는 데이터 형식
- 참조 형식 [ Reference Types ] : 변수가 값 대신 값이 있는 곳의 위치를 담는 데이터 형식
위의 값 형식과 참조 형식을 알기 위해서는 메모리 영역에 대해 알아야합니다.
메모리 영역으로는 스택[stack]과 힙[Hip]이 있습니다
- 스택[Stack] : 첫 번쨰로 들어온 것은 제일 마지막에 출력됩니다. 이를 후입선출[LIFO]이라고 합니다.
- 힙 [ Hip ] :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까지 알 수 없는 가변적인 양의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프로그램의 프로세스가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예약되어 있는 메인메모리 여역으로, 프로그램들에 의해 할당되었다가 회수되는 작용
홀수와 짝수의 합
기본 데이터 형식
byte : 부호없는 정수
sbyte : signed byte 정수
short : 정수
ushort : unsigned short 부호없는 정수
int : 정수
uint : unsigned int 부호없는 정수
long : 정수
ulong : unsigned long 부호없는 정수
char : 유니코드 문자
'Programming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#_4 (0) | 2020.06.04 |
---|---|
c#_3 (0) | 2020.06.04 |
c# 간단 연습 7개 (0) | 2020.06.03 |
c#_2 (0) | 2020.06.03 |
c# : 100이하 정수 중 3과7의 배수 동시 출력, 마름모 (0) | 2020.05.29 |